영어권 전문 유학원 ....유.학.클.럽 !
 

 

 뉴질랜드 공립학교 정규수업 영어캠프

 Fun & Academic English Camp

 

* 참가 대상:   만 10세 이상 (초등학교 2학년~고등학교 3학년)

* 모집 기간:   20011년 7월 마감 (조기 마감 시 선착순 선발)

* 연수 일정:   4(2011년 7월 23일 - 2011년 8월 19일)
                  7주 (2011년 7월 23일 - 2011년 9월 9일)

* 연수 지역:   뉴질랜드 공립 학교.

* 프로그램구성: 1주 ESOL + 3주/6주 공립학교 스쿨링

* 숙소:         뉴질랜드 현지인 홈스테이 (홈스테이 학교픽업,
                      홈스테이 2 1가정, 경찰청 신원조회 이상없음, 학교 추천 홈스테이)

* 참가 비용:   4 430만원/ 7 730만원 (항공비 불포함)
               

 

1. 캠프 개최 & 진행 학교 소개 (Camp School Information)

 뉴질랜드의 학제는 영국식 학제를 바탕으로 하며 5-Primary School(초등학교 6년 과정) 입학, 11 - Intermediate School(중학교 2년 과정) 입학, 13 - High School(고등학교 5년 과정) 입학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한국의 초등학교 3-4학년 학생들은 뉴질랜드 Primary School(초등학교) 과정 연령에 해당/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은 뉴질랜드 Intermediate School(중학교) 과정 연령에 해당/ 중학교 1학년 -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뉴질랜드 High School(고등학교) 과정 연령에 해당하게 됩니다. 본 영어캠프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은 모두가 본인의 적정 연령에 해당하는 공립 학교에 소속이 되며 본인이 소속된 학교의 정규 학생으로서 학교내의 모든 의무와 권리조항을 부여 받게 됩니다.

  본 영어캠프가 운영될 모든 초 중 고등학교는 학교 내에 적절한 규모의 쾌적한 교실들을 비롯하여 과학실, 미술실,
 
컴퓨터 그래픽실, 기술실, 도서관, 강당 등 다양한 내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천연 잔디로 조성된 넓은 럭비구장,
 
축구장, 하키장, 테니스장, 수영장 등 훌륭한 스포츠 시설도 함께 겸비하고 있습니다.

         Devonport Primary (데본포트 초등학교)

       학교 위치

뉴질랜드 오클랜드 데본포트

      학교 구분

초등학교

       대상 연령

511

       학교 규모

중급 규모

       아시안 비율

4-5 %

     주변 환경

주택들과 공원들, 전형적인 백인 중심지역의 상류층 지역

       Web

http://www.devonport.school.nz 

 

  Murrays Bay Intermediate (머라이스베이 중학교)

       학교 위치

 뉴질랜드 오클랜드 머라이스베이

       학교 구분

 중학교

       대상 연령

 1013

      학교 규모

 중급 규모

      아시안 비율

  %

      주변 환경

씨티에서 차로 15~20분 거리, 주위에 여러 곳의 공원과 잔디로 이루어진 운동장, 조용한 주택가 (차로 10분이내)

       Web

www.mbi.school.nz 

 

  Albany Junior School (알바니 주니어 스쿨)

      학교 위치

: 뉴질랜드 오클랜드 알바니

      학교 구분

: , 고등학교

      대상 연령

: 1016

      학교 규모

: 최대 규모

       아시안 비율

: 4 %

       주변 환경

: 씨티에서 차로 20분 거리, 주위에 여러 곳의 공원과 잔디로 이루어진 운동장, 최고급 주택가에 위치

 

  Northcote College (노스코트 칼리지)

     학교 위치

: 뉴질랜드 오클랜드 노스코트

      학교 구분

: 고등학교

      대상 연령

: 1418

      학교 규모

: 중급 규모

     아시안 비율

: 5-7 %

      주변 환경

: 씨티에서 차로 10~15분 거리, 주위에 여러 곳의 공원과 잔디로 이루어진 운동장, 주택가  (차로 10분이내)

     Web

: http://www.northcote.school.nz

 

2. 정규 학교 수업 참여 & 영어 교육 프로그램 (Main Stream & ESOL)

   정규교육(Main Stream) 수업이란?

 

뉴질랜드 초 중 고등학교의 정규 수업에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며 뉴질랜드 현지인 선생님 및 친구들과의 자연스러운 교제를 통해 Practical English를 배우게 되며 English, Math, Science, Social Study, Physical Education 등 모든 뉴질랜드 공립학교의 정규 과목을 현지 학생들과 함께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학교 수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입니다.

모든 수업은 선생님의 주제별 강의, 토론 및 문제의 해결, 발표 등의 형태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Main Stream(정규수업)의 선생님들은 한국에 비해 작은 학생수의 학급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 개개인에 대한 다각적인 관심과 애정을 쏟을 수 있습니다.

  정규수업 진행방식:

A. 학교 수업 시간: 오전 9-오후 3정규 수업(Main Stream) ESOL (1 1-2시간)

B. 각 공립 학교 현지 학생 600-800으로 구성, 각 학교에 캠프 학생 20–30명 배정

C. 한 학급의 총인원은 25-30, 한 학급에 캠프 학생 2-4명 배정

D. 학급 내 뉴질랜드 학생과 짝을 이루며, 한국 학생들만 따로 분리하는 수업 방식 배제

E. 학급 내 담임 및 보조 교사 2명의 선생님 교육 담당, 언어 및 문화적 소통이 처음에

원활치 못한 우리 캠프 학생들을 충분히 배려

  

     ESOL 수업 프로그램 

ESOL 수업은 모든 공립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장기 유학생을 위한 자체 영어 교육 프로그램이며 수업 시간은 하루에 1-2시간 (학교에 따라 수업 시간의 양이 다름) 입니다. 모든 뉴질랜드의 초기 유학생들은 정규 수업에 완전히 참여할 만큼의 영어 실력이 되기 전까지 정규 수업 시간과 더불어 ESOL 수업 과정을 일부 배우도록 되어 있습니다.

  ESOL 수업이란?
ESOL
수업이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학생들을 위한 영어 적응 수업
입니다.모든 유학생은 정규 수업에 참여할 만큼의 영어 실력이 되기 전까지 이 수업 과정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ESOL 수업은 각 학교 자체적으로 이루어지는 정규 영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교의 전문 선생님과 현지 학생들이 같이 참여해 우리 학생들의 영어 공부를 도와 줍니다.

* 만약, 학생이 ESOL 수업이 필요치 않은 영어 실력을 갖춘 경우, 담당 현지인 선생님의 테스트를 거쳐 ESOL 수업을 배제한 정규 수업 참여만으로 캠프가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3. 영어 심화 레슨 (English Intensive Lesson)

 매주 2회에 걸쳐 정규 수업이 끝난 방과후에 진행되는 영어 심화 레슨(English Intensive Lesson)을 통해, 더욱 집중적인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학교 정규 수업 시간에 펼쳐지는 각반 담임 선생님들의 영어 강의를 보다 신속하고 핵심적으로 알아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영어 공부의 노력을 기울이는 시간입니다.

3-1. English Writing Lesson: 우리 학생들은 공립 학교 정규 수업에 직접 참여를 하게 되기 때문에, Speaki Listening 분야는 직접 학교 수업을 통해 배우고 연습하게 되지만, 영어 문법이라는 부분은 그 만큼 자칫 소홀
하게 인식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 문법의 올바른 이해는 영어 Writing을 위한 중요한 기초가 되며, Writing이야 말로 영어 회화시의
말하는 능력을 좌우하기 때문에, 영어 문법이야 말로, 영어가 외국어인 한국인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요소가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영어 문법의 기초를 뉴질랜드 선생님들로부터 다시 배워보는
가운데, 실제로 영어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문법을 숙지하게 되며, 뉴질랜드 인들이 실제 생활에서 중요시 여기는 문법은 어떤 것인지를 알아보는 중요한 발견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3-2. 영어 자신감 향상을 위한 Drama English Lesson: 매주 1회 방과 후 4주 동안 영어 드라마를
    제작하며 살아 있는 현장 영어를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으로 영어의 실용 및 현실 적용을 위해
    준비된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역할극 및 음악을 함께 적용시킨 뮤지컬 형태로 진행되며 드라마의 제작, 연습 및 공연 등의 Workshop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시나리오 제작, 연습 및 발표까지의 모든 과정이 영어로 진행되며, 이 과정을 통해 살아 있는 생활 영어를 배우고, 영어로 생각하고 곧바로 영어로 표현하는 중요한 영어 교육 과정을 습득하게 될 것 입니다.
 

 3-3. 영어 자신감 향상을 위한 Science English Lesson: 매주 1 3주 동안 방과 후 Science Alive과학 교육 기관으로부터 과학 선생님을 초빙해 키위 친구들과 함께 직접 실험하고 만드는 즐거운 과학 시간입니다. 다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전문 과학 용어를 영어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줄 것입니다. Chemistry, Space Quest, Balloon등을 주제로 한 직접 실험을 통해 시청각적인 수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생들의 이해력이 높고, 한국에서는 배울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영어 교육 프로그램이 되어줄 것입니다.

 

4. 방과후 스포츠 레슨 (After School Sports Lesson & Activity)

방과후 스포츠 레슨 시간은 공립학교의 정규 수업이 끝마치는 오후 3시 이후에 시작하며, 매주 2회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가운데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건강을 유지하며, 즐거움도 만끽하는 시간이 되어줄 것입니다. 매주 야외에서 진행되는 outdoor sports와 실내에서 진행되는 indoor sports로 나뉘어져 진행
됩니다.

4-1. Rugby School: 럭비는 한국의 축구와 마찬가지로 뉴질랜드 국민 스포츠이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뉴질랜드 국민들의 사랑을 한 몸이 받고 있는 스포츠입니다. 키위 친구들과 학교 운동장에서 함께 뛰며 진정한
우정과 함께 좀 더 뉴질랜드에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 일 것 입니다.

4-2. Cricket School: 크리켓은 럭비와 함께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국민 스포츠로써 영국에서 창시 되었으며 야구와 비슷한 게임입니다. 11명씩 두 팀이 교대로 공격과 수비를 하면서 공을 배트로 쳐서 득점을 겨루는 경기로써 영국의 국민성이 배어 있는 스포츠입니다. 전문 선생님들로부터 크리켓의 룰 방식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4-3. Canoeing Sports: 수심이 매우 낮아 전혀 위험하지 않으면서도 강을 따라 노를 직접 저어가다 보면 물위의 오리들도 만나고 배를 저어 지나가는 다른 뉴질랜드 인들과도 인사를 나눌 수 있습니다. 1인용 카누와 2인용 카누가 준비되어 있으며, 1km에 걸친 자연 탐험의 시간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4-4. Soccer Sports: 한국과 달리 캠프가 개최되는 모든 뉴질랜드 학교의 운동장은 4계절 내내 푸르름이 유지되는 완벽한 잔디 운동장으로 조성되어 있어서, 실제로 축구 선수들과 같은 조건 가운데에서 친구들과 축구도 하고 건강도 유지하는 계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4-5. Swimming Sports: 뉴질랜드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실내 수영장에서 수영을 배우며 공부로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피곤한 몸도 휴식을 취하는 시간입니다. 다양한 테마 풀에서 즐기는 파도타기 물놀이와 소용돌이 물놀이 및 따뜻한 스파풀 경험 등은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수영 레슨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사전 예약을 통해 직접 뉴질랜드 코치의 지도아래 수영을 배워보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4-6. Laser Survivor Game: 배터리와 과녁이 준비된 전자 재킷을 입고 4-6명이 한 팀을 이룹니다. 각각의 미래
     의 전사들에게는 레이저 총이 지급이 되고 각각의 영토로 통하는 통로를 따라 우주적인 사운드, 조명과 조형물
     이 마련된 실내로 입장하게 됩니다. 상대팀을 향해 수백 발의 레이저 포를 발사하게 되고 상대편의 재킷에 명중
     하게 되면 컴퓨터로 연결된 점수판이 작동하여 점수가 올라 가게 됩니다.

4-7. Bowling Sports: 학생들이 방문하게 될 Bowling Club은 텐핀 볼링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며 볼링 게임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각종 놀이 시설까지 겸비해 흥미를 더하는 곳입니다. 특히 어린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펼치는 볼링 파티로도 유명한 곳이며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볼링공과 레인 위에서 펼치는 엽기적인 볼링 경기는 뉴질랜드에서의 새로운 문화에 대한 추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4-8. Dancing Lesson: 강한 비트의 멋진 노래들 속에서 열정을 다해 가르치며 춤을 추는 뉴질랜드 선생님과 함께 가장 커다란 웃음과 동작으로 진행이 되는 훌륭한 시간입니다. 언어와 피부색은 달라도 자유로운 노래와 춤 동작 속에 하나가 될 수 있음을 느끼고 제대로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4-9. Netball Sports: 농구와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몸싸움이 전혀 없이 단순한 패스로만 공격하게 되는 넷볼 게임은 영연방 국가들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영국의 문화를 대변하는 전통 신사 스포츠입니다. 넷볼 게임을 통해 학생들은 영연방 전통 스포츠의 룰 방식을 이해하며 강한 정신력, 인내심, 그리고 협동심을 키울 수 있습니다.

4-10. Basketball Sports: 뉴질랜드의 전문 어린이 농구 코치단 선생님께서 알기 쉬운 영어로 학생들을 지도하십니
       다. 한국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농구는 뉴질랜드에서도 그 인기가 대단한데, 키위 학생들과 팀을
       이루어 즐김으로써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적 배경을 뒤로 한 채 스트레스도 풀며 자연스럽게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4-11. Western Traditional Ball-touching Sports(뉴질랜드 전통 제기차기): 한국의 전통적인 민속 스포츠인 제기차기와도 흡사한 Ball-touching은 모래주머니처럼 생긴 작은 볼을 사이에 두고 팀 별로 대항하는 뉴질랜드의 전통적인 놀이문화 중 하나입니다.

  

5. 뉴질랜드 특별 활동 (New Zealand Special Activity)

매주 1회 방과 후 뉴질랜드에서만 경험 할 수 있는 특별 활동들입니다. 같은 학교 키위 친구들과 어울려 함께 만들고 배우는 시간이며 자연스럽게 분야별 전문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시간입니다. 또한 이 특별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뉴질랜드의 키위 친구들과 함께 뛰어 놀며 진정한 우정을 쌓을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어 줄 것입니다.

5-1. Home Economic: Home Economic 시간은 키위 친구들과 함께 뉴질랜드의 음식을 만들어보는 시간입니다. 키위 친구들과 함께 음식 준비부터 만들고 정리하는 시간을 함께 하면서 음식에 관한 생활 영어와 키위 문화뿐만 아니라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만든 후 함께 음식을 나눠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됩니다.

5-2. Pottery School: 미리 준비된 진흙을 이용해 본인만의 멋진 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입니다. 도자기 공예 전문 선생님과 키위 친구들과 함께 개인 작품을 만드는 수업이며 작품을 만드는 과정 가운데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특히 완성된 작품을 통해 학생들에게 성취감을 느끼게 해 줄 수 있으며 한국으로 리턴 시에 좋은 추억으로 가지고 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5-3. Magic School: 오랫동안 마술 활동을 펼치신 전문 마술 선생님을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직접 신기한 마술을 선보이며 학생들이 직접 마술을 익히는 재미를 함께 얻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마술 수업을 통해 재미와 함께 영어도 익힐 수 있으며, 직접 한가지 이상의 마술을 연마하는 가운데, 높은 집중력과 호응을 주는 수업이 될 것입니다.

 5-4. Chipmunks: 이곳은 학생들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놀이터 입니다. 여러 가시 엔터테이먼트 시설과 현대적인 교육 프로그램 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이 놀이 시설을 통해, 뉴질랜드만의 독특한 놀이문화의 즐거움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학생들의 안전 사고를 막기 위해 작은 곳까지 배려해 놓은 아이들의 놀이 공간이며 한국에서는 경험하지 못할 즐거움과 자유로움을 동시에 가져다 줄 시간을 갖게 됩니다.

 

 6. 뉴질랜드 현장 체험 Fieldwork Research Activity 

뉴질랜드의 문화체험을 위해 도서관, 슈퍼마켓, 뉴질랜드 지도 보기 여러 가지 액티비티를 통해 학교 키위선생님들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키위사람들을 만나며 배우고 있는 영어를 사용하여 직접 삶의 현장 체험을 하는 시간입니다. 학생들의 자신감과 적극적인 모습으로 영어 실력을 향상하고 어느 나라를 가서라도 혼자서 무엇이든지 있는 자립심을 키우는 계기가 것입니다.  

6-1. 도서관 Research : 학교 인근 도서관을 견학하며 해당 도서관의 담당 직원 선생님으로부터 뉴질랜드 도서관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쉽고 재미있게 듣고 직접 도서관 이용에 참여 해 보는 시간입니다. 학생들에게는 직접 본인의 회원 카드를 작성하고 책을 빌리는 task가 주어지며, 미리 나누어준 도서관 이용 관련 영어 단어와 회화를 숙지한 이후 한국인 인솔 선생님과 뉴질랜드 인솔 선생님의 도움아래 상황을 설정하여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답변을 듣게 됩니다. 

6-2. 슈퍼마켓 Research : 대형 슈퍼마켓을 방문하여 슈퍼마켓 판매 직원 분들의 인솔과 안내 하에 뉴질랜드의 슈퍼마켓에서는 어떤 제품들을 판매하고 이곳 지역 사회에 어떠한 역할을 담당하는지를 직접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또한, 매장을 직접 둘러 보며 다양한 음식 재료 및 식료품들의 이름을 배워보는 시간도 함께 마련합니다. 또한, 직접 시물레이션 상황을 설정하여 직접 물건을 구매하고 돈을 지불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일상 회화들도 직접 구사해 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6-3. 우체국 Research : 뉴질랜드 우체국을 직접 방문해 보는 시간입니다. 뉴질랜드 우체국은 한국의 우체국과 비교해 어떠한 차이가 있고 어떠한 역할을 담당하는지를 직접 견학해 보도록 합니다. 다른 현장 체험과 동일하게 미리 우체국 이용 관련 영어 회화와 단어 및 숙어들을 공부한 이후 다양한 설정들을 연출하여 직접 우체국 직원 분들과 대화를 나누며, 우표를 사는 방법과 한국으로 편지를 보내는 방법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공부하게 됩니다.

  

7.  주말 추억 만들기 (New Zealand Kiwi Experience) 

매주 토요일은 뉴질랜드 문화 탐방 프로그램입니다. 한국 식당 점심 식사를 우리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시간이고, 즐거운 탈거리와 볼거리만을 체험할 수 있어서 우리 캠프 학생들이 기다리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뉴질랜드의 서구 문화적인 요소들을 우리 학생들이 충분히 경험하게 되기를 바라며, 많은 탐방 지역과 주제들을 제공하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7-1. Auckland 시내 관광 및 박물관 답사: 도착하는 첫날 피로에 쌓인 아이들을 위한 간단한 워밍업(Warming-up) 투어입니다. 오클랜드 시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각종 전통 건물들을 구경하게 되며, 오클랜드 시의
자랑거리인 Sky Tower 전망대 꼭대기까지 올라가서 내려다 보는 오클랜드의 아름다운 경관은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거리로 남을 것입니다.
또한 오클랜드 국립박물관은 War Memorial, 마오리 문화 및 여러 가지 뉴질랜드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어린 학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뉴질랜드의 역사, 그리고 마오리의 문화 등 수많은 궁금증들을 풀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7-2. Kelly Tarlton’s Aquarium & Mission Bay (해저 수족관 및 Mission Bay 해변가 답사):
     오클랜드 지역에서 가장 아름답고 부유한 지역으로 유명한 미션 베이는 오클랜드 지역 방문 시 결코 그냥
     지나쳐서는 안 되는 장소로 또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지하 해저에 위치하고 있는 Kelly Talrton’s
    
수족관은 뉴질랜드 최대 규모와 최첨단 시설을 자랑하는 명소입니다. 놀이기구보다 더 신나는 포크레인을 타고
     해저로 들어가서 구경하는 펭귄을 비롯한 각종 바다 동물들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더없이 좋은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7-3. Rangitoto Island: 뉴질랜드는 섬 나라로서 나라 전체가 살아있는 화산 섬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러한 뉴질랜드의 특징을 제대로 보여주는 곳이 오클랜드 시내에서 30분 정도 Ferry타고 가면 볼 수 있는 랑키토토라는 섬입니다. 바다의 나라 뉴질랜드에서 배를 타고 가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이 될 뿐 아니라 화산섬 정상까지 등반하여 내려다 보게 될 오클랜드 전경은 학생들에게 더없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7-4. Rainbow’s End Playground: 뉴질랜드 내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놀이 공원인 레인보우스 엔드는 한국의 화려한 시설과 뉴질랜드의 자연이 결합된 학생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액티비티 중의 하나입니다. 뉴질랜드의 금광 역사부터 현재에 이르는 다양한 역사적 과정들을 담고 있는 교육적인 놀이 기구들뿐 아니라, 롯데월드의 자이로드롭을 떠올리게 하는 고공 낙하 기구까지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7-5. Maritime Museum: 오클랜드 북쪽 및 동쪽에 사는 사람들이 자동차를 교통수단으로 이용하는 방면 Ferry를 타고 오클랜드 시내로 나오는 모습 또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뉴질랜드에서는  해상 교통편이 유명한데, Maritime 박물관에서는 여러 종류에 배들과 뉴질랜드의 해상의 대한 신비로운 역사를 배울 수 있으며 낭만적인 Heritage Cruiser를 타고 뉴질랜드의 바다를 거느릴 수 있는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될 것입니다 

7-6. Auckland Zoo(국립 동물원): 뉴질랜드 전체를 통틀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오클랜드 국립 동물원은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키위새를 볼 수 있는 오클랜드 유일의 장소이며 매 주말마다 아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까지 운영하고 있는 유익한 장소입니다. 아름다운 대자연속에 펼쳐진 본 국립 동물원에는 한국에서는 구경하기 힘든 각종 전 세계 동물들이 집합해 있는 살아있는 현장 체험이 될 것입니다. 

7-7. Park BBQ Party: 오클랜드 시내를 약간 벗어난 지역에 위치한 일명 오리공원이라고도 불리우는 Western Springs를 비롯하여 오클랜드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One Tree Hill 등 각종 화려한 국립 공원들은 푸르고 넓은 잔디와 각종 파티시설을 자랑합니다. 또한 직접 이 곳 파크에서 구워먹는 바비큐 고기와 소시지 점심 파티는 뉴질랜드에서 가장 맛있었던 기억으로 자리 매김 될 것이며, 각종 과일과 음료수 등이 무제한 제공되는 풍성한 파티가 될 것입니다.

 

8. 홈스테이 생활 정보 

A. Kiwi(New Zealander) Homestay :  학생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뉴질랜드 현지인    가정을 최대한 선별해서 추천하며, 캠프 기간 동안 학생이 편안하고 쾌적한 홈스테이 환경이 유지되도록 체크합니다. 또한 각 홈스테이 가정은 참가 학생이 영어를 배우는 각 학교에 본인의 자녀들도 다니고 있는 가정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학교 전반에 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고 그 자녀들과 어울려 함께 집과 학교에서 생활하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문화와 언어를 익히는 계기가 됩니다. 실제로 이곳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홈스테이 호스트들은 학생들을 거의 친자식처럼 보살피고 떠날 때는 함께 공항까지 마중 나와 눈시울을 붉히며 비행기가 떠나는 순간까지 손을 흔들어 주는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들입니다. 또한 돌아간 뒤에도 지속적인 이메일과 전화 연락을 통해 평생 친구를 만드는 계기가 됩니다. (1~2 1가정/1 3식 제공/캠프 전 해당 홈스테이 정보 제공)

 B. Korean Homestay : 기상에서 취침까지 가디안 선생님의 인솔하에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 되며 일정 이외에도 영어 문법 및 영어일기 쓰기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언제나 교육적인 분위기 속에 학생들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합니다. 이러한 한국인 홈스테이는 대체로 외국 체험을 두려워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숙소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어와 음식 그리고 문화 모든 부분에서 낯설음이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쉽게 이곳의 생활에 적응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국인 홈스테이 지정 시 1주당 $150~200 비용 추가)

+ 이밖에 한국 가정 홈스테이로 적응력을 키운 다음 학생이 이곳 캠프 생활에서의 자신감을 가지게 되어 키위 홈스테이로 옮길 것을 요청하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오는 경우에는 단기 렌트집을 마련하여 자녀분과 함께 생활하실 수도 있습니다. (렌트집 구입 및 어머님 학원 등록, 개인 활동-골프, 승마, 수영 등- 어레인지 비용 추가)
 

9. 전체 프로그램 내용 안내 

    

 

 

 

 

 

 

 

7/23

7/24


9:00am

3:00pm

 

한국출발

오클랜드도착

세레모니, 홈스테이만남


3:30pm

4:30pm

1

7/25

7/26

7/27

7/28

7/29

7/30

7/31


9:00am

2:00pm

1 SLEP TEST

ESOL 심화학습

오클랜드

동물원

(한국식사)

홈스테이와 함께 즐거운 주말 보내기


2:00pm

4:00pm

뉴질랜드 문화, 역사공부

Listening 수업

애니메이션 더빙

Cricket Lesson

한국 수학 선행 학습

2

8/1

8/2

8/3

8/4

8/5

8/6

8/7


9:00am

3:00pm

Main Stream (공립학교 정규수업)

국립 박물관 & 윈터 가든 (한국식사)

홈스테이와 함께 즐거운 주말 보내기


3:30pm

5:00pm

Listening 수업

에세이

라이팅

애니메이션 더빙

Netball

Lesson

한국 수학 선행 학습

3

8/8

8/9

8/10

8/11

8/12

8/13

8/14


9:00am

3:00pm

Main Stream (공립학교 정규수업)

Mt Eden & One Tree Hill & 대형 쇼핑몰

(한국식사)

홈스테이와 함께 즐거운 주말 보내기


3:30pm

5:00pm

Listening 수업

에세이 라이팅

애니메이션 더빙

뉴질랜드 우체국 견학

한국 수학 선행 학습

4

8/15

8/16

8/17

8/18

8/19

8/20

8/21

9:00am

3:00pm

Main Stream (공립학교 정규수업)

Waiwera Thermal Resort

(한국식사)

홈스테이와 함께 즐거운 주말 보내기

3:30pm

5:00pm

하카댄스 수업

에세이 라이팅

애니메이션 더빙

4주팀 페어웰

한국수학 선행학습

4주팀 출발

 

5

8/22

8/23

8/24

8/25

8/26

8/27

8/28


9:00am

3:00pm

Main Stream (공립학교 정규수업)

Motat 교통

박물관

(한국식사)

홈스테이와 함께 즐거운 주말 보내기

3:30pm

5:00pm

Listening 수업

에세이

라이팅

 

애니메이션 더빙

 

Rugby Lesson

한국수학

선행학습

6

8/29

8/30

8/31

9/1

9/2

9/3

9/4

9:00am

3:00pm

    

                  Main Stream (공립학교 정규수업)

 

Rainbows Ends

놀이동산

(한국식사)

홈스테이와 함께 즐거운 주말 보내기

3:30pm

5:00pm

Listening 수업

에세이

라이팅

애니메이션 더빙

최종 촬영

도전

골든 벨

한국수학

선행학습

7

9/5

9/6

9/7

9/8

9/9

 

 


9:00am

3:00pm

Main Stream (공립학교 정규수업)

FAREWELL

PARTY/수료증 수여 /시상식

Auckland 출발

인천공항 도착

 


3:30pm

5:00pm

 레이져 서바이벌 게임

에세이

라이팅

SLEP TEST2

 

     :   02-546-3151 유학클럽 uhakclub@empal.com  uhakclub@naver.com

준 비 물 : 여권 - 3개월 이상의 유효기간 남아있어야 함, 비자 필요 없음(뉴질랜드는 3개월까지 무비자 협정국), 영어사전 또는 전자사전, 필기도구와 연습장, 칫솔과 치약 (비누와 샴푸는 필요 없음), 구급약 (설사, 소화불량, 감기, 찰과상 치료용), 속옷과 양말 몇 벌, 셔츠와 바지수영복과 수영모자 준비, 물안경, 약간의 개인 용돈, 기타 개인에게 필요한 특수 준비물
*
11세 이상의 학생(뉴질랜드 현지 중학교 이상의 연령 학생)은 검정색 랜드로바 신발 또는 구두 준비(학교 신발로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