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려드립니다 **



번호 내용 날짜 2009-01-20 13:35:59 
??eª?/b> 포브스의 미국에서 취직잘되는 학과 (조회수 1647)
내용 극심한 경기 침체와 대량 실업 시대를 맞고 있는 미국에서 실업난을 이길 수 있는 유망한 대학 전공 분야로 회계와 정보기술(IT), 컴퓨터 공학, 전기공학 등이 꼽혔다.

미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19일 리크루트 전문가들의 견해를 근거로 고소득 직장을 쉽게 잡을 수 있는 대학 전공 10가지를 선정, 공개했다.

포브스에 따르면 회계 분야는 서브프라임 모기지(비우량 주택담보대출) 붕괴 사태 이후 기업들의 회계 감사 규정이 강화되면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기계 공학 분야는 미 기업들이 그간 외주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했으나 외주 자체에 문제점이 드러나면서 자체적으로 인력을 양성해 가는 추세를 보여 수요가 많아졌다.

전자 공학과 컴퓨터 공학은 엔지니어링 분야와 마찬가지로 기업들이 내부 전문가들을 키우고 있으며 컴퓨터 분야는 IT를 지원하거나 디자인과 소프트웨어를 관리하는 업무로 앞으로 채용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경영학은 다방면에서 활용될 수 있는 전공으로 IT 분야의 사기업 뿐 아니라 정부나 공공기관에서의 수요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경제나 재정 경제학을 전공한 경우 현재 금융기관들이 관련 직원들 규모를 감축하고 있으나 기업들은 전문직을 여전히 필요로 하고 있다.

`정보 시스템'(또는 기업정보 시스템) 전공은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IT 기업 등으로의 진출이 대부분이지만 컴퓨터 기술이 비약적인 속도로 발전하면서 모든 기업들에서 채용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마케팅은 기업들이 판매 또는 영업 분야의 직원들을 다른 부서에 비해 더 많이 늘리고 있기 때문에 취직 전망이 밝다고 볼 수 있다.


[목록]